만불회 소개 > 역할
 
 
 
불교회관을 건립할 것입니다. 불교회관은 지역불교의 역량을 하나로 엮어내는 공간입니다. 불교회관이 지역불교의 구심점이 되도록 광역시 및 각 도는 물론이고 시, 군, 구, 읍, 면까지 불교회관을 건립하고자 합니다. 또한 해외 불교국가의 주요도시와 비불교국가에까지 불교회관을 건립해 세계적인 인드라망(인프라)을 구축할 계획입니다. 이 불교회관은 국내와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만불운동의 핵심 공간이 될 것입니다.
 
만불회는 지역 불교단체, 나아가 각국의 불교계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정을 지원합니다. 재정은 내부적으로는 힘의 결속을, 외부로는 포교와 역량의 발전을 가져옵니다. 만불회의 재정지원으로 배양되는 각 단체의 역량은 화엄만다라 인드라망의 구축을 앞당길 것입니다.
 
만불회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인재를 양성합니다. 하나는 중앙에서 교육을 통해 양성하는 것이고, 또 하나는 역량 있는 지역불자들을 길러내는 것입니다. 만불회는 불자들이 대학과 연구실에서 공부와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, 그들의 연구업적을 불교정보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에 널리 알릴 것입니다.
 
만불회는 세계 최초로 ‘세계불교정보네트워크’를 구축할 것입니다. 현대는 정보화 사회입니다. 정보를 누가 먼저 확보하느냐, 누가 더 많이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단체, 기업, 나라의 운명이 뒤바뀌는 것이 현실입니다. 또한 원활한 정보 소통은 구성원들의 결속력을 다지는 것은 물론 역량강화의 지렛대로 작용합니다. 이에 만불회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모든 불교정보를 모아 ‘사이버 불국토’인 불교정보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합니다.